자가 모발이식술이라고도 하며 자신의 후두부에 있는 모발을 탈모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우리 몸의 모발은 신체 다른 부위에 옮겨 심더라도 원래의 성질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특성이 있으므로 후두부에 있는 모발을 옮겨 심어도 그 자리에 그대로 생착해 자라난다는 원리를 이용한 방법으로, 남성형탈모 뿐 아니라 수염, 눈썹, 속눈썹, 화장이나 사고로 인한 흉터, 외음부, 무모증, 넓은 이마의 헤어 라인 교정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나 상태에서 시행할 경우 가장 확실한 탈모증 치료방법 중 하나이며, 이식한 모발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반영구적인 치료라 할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의 경우 후두부 모발이 무한정 있는 것이 아니어서 1회 2000개 정도의 모발을 이식할 경우 보통 3회를 초과해서 수술할 수 없게 됩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와 상의해서 전체적인 탈모경과와 탈모 상태에 따라 적절한 이식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맑은얼굴의원 모발이식의 종류
모낭 단위 이식술
한 모공에서 나오는 여러 개의 모발을 통째로 즉, 모낭 단위 형태로 이식하는 것을 모낭단위 이식술이라 하며, 이 방법은 종래의 단일 모속술(모근을 하나씩 심는)에 비해 결과가 더욱 자연스럽고 생착률이 더 높으며, 단일 식모술에서 가끔 보일 수 있는 곱슬머리 현상이 없습니다. 그러나 눈썹, 속눈썹, 외음부 무모증, 화상 및 상처부위 반흔 등에서의 식모에는 역시 모발을 한 개씩 분리하여 심는 단일모 이식술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 정상적인 모낭 단위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식하여 가장 자연스러운 결과물
- 이식되는 크기가 작아 이식 받을 부위에 상처를 덜 낼 수 있어 수술 후 회복이 빠름
PRP 모발이식
PRP모발이식법은 모발이식 수술과 PRP를 병행하여 모발의 생존가능성을 높인 시술입니다. 본인의 혈액으로부터 채취한 PRP에는 상처재생을 시작하는 혈소판 유래의 7가지 중요한 단백질 성장인자가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성장인자들을 포함한 혈소판과 혈장을 고농도로 응축하여 이식부위에 주사함으로써 모발의 생존율을 높이는 시술입니다. 또한 PRP는 모낭의 활동이 활발하지 않은 탈모부위에 직접 주사하여 발모를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 자가혈소판을 이용하므로 생체에 적합합니다.
-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모발이식 과정
맑은얼굴의원은 머리카락의 뿌리가 있는 피부를 떼어서 뿌리를 분리한 다음 분해시켜 원하는 부위에 심는 원리를 이용합니다. 이 식모는 유전적으로 탈모가 되지 않고 영구히 자라는 뒷머리나 옆머리에서 채취하며, 일반적으로 국소마취로 진행됩니다.
국소마취를 실시
이식편을 방추형으로 떼어냄
뿌리 분리
식모 예정 부위 디자인
식모
모발이식 후 주의사항
수술 후 최소한 5일 정도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심한 운동을 삼가 하여야 합니다.
가발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최소 일주일 이후에 착용하여야 합니다.
수술 후 다음날 병원에서 내원하여 치료를 받으셔야 좋습니다.
샴푸는 수술 후 2-3일 후에 가능하며 단, 이식한 부분을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식된 부분에 작은 딱지가 생기며 이것은 수술 후 7-10일경부터 자연적으로 떨어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식된 부위에 3개월 정도는 직접적으로 자외선이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므로 외출 시에는 통풍이 잘 되는 모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